2021년 도메인 백링크 조사 툴 추천

구글 검색엔진에서 최적화 작업시 백링크 (Backlink)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웹사이트에서 다른 웹사이트로 링크를 걸줄 아는 것은 아니지만, 구글의 알고리즘에 백링크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중요한 요소인 만큼 웹사이트의 백링크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제가 자주 사용하는 백링크 조사툴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Ahrefs

제 생각에 가장 파워풀한 툴 중에 하나는 Ahrefs 입니다. 가장 빠르고 많은 종류의 도메인 관련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기능은

  • Site Explorer
  • Content Explorer
  • Keywords Explorer
  • Rank Tracker
  • Site Audit

7일간 $7로 사용해 보실 수 있으며, 매월 결제를 하셔서 사용하셔도 되고 1년치를 구독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제일 정확하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Majestic

다음으로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백링크 툴은 Majestic입니다. 도메인 조사 툴들은 보통 구글이 아닌 회사만의 특별한 도메인 점수들을 제공합니다. ahrefs의 경우는 UR/DR이라는 점수 Moz는 DA/PA와 같은 점수를 제공하는데 Majestic에서 제공하는 TF (Trust Flow)와 CF (Citation Flow)의 점수를 저는 중요하게 생각하며 더욱 중요하게 TF와 CF의 비율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TF는 도메인이 얼마나 믿을수 있는 도메인에게서 백링크를 받아왔는지를 알려주는 점수이며, CF는 Citation의 링크를 점수화 한것입니다. 보통 TF와 CF의 비율이 1을 맞출 것을 추천합니다.

Majestic의 또다른 장점은 가격입니다. 물론 다른 도메인 조사툴들에 비해 제공하는 기능이 적습니다. 하지만 Backlink만 조사하실 것이라면 제가 추천하는 툴들중에 가장 저렴한 툴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강력추천입니다.

 

 

Semrush

다음 툴은 SEMrush 입니다. Semrush의 장점은 그래프이라고 설명 드리고 싶습니다. SEO (검색엔진최적화), PPC (구글 유료광고), 혹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도메인 혹은 웹사이트의 방문자의 과거 기록이 그래프로 보시쉽게 보여줍니다. 제가 추천하는 툴들 중에 지금은 제일 비싼 툴이지만, 도메인 조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보기 쉽게 정보를 보실 수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Moz

다음으로 추천드릴 도메인 툴은 Moz입니다. Moz는 아마 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먼저 접하고 사용한 도메인 조사 툴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가장 오래된 툴입니다. (1998년 부터) DA (Domain Authority) 그리고 PA (Page Authority)이라는 KPI로 도메인의 권위를 보여주며, 많은 검색엔진최적화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툴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위의 표들을 통해서 어떤 종류의 글들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되시겠습니다. 아래 표를 통해서 제가 추천 드리는 다른 툴들을 정리해드렸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시 사용하실 유료 툴을 결정하실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