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컨퍼런스 T&C 2020 리뷰 2일차

오늘 2020년 Traffic And Conversion Summit에서 배운 내용들 업데이트 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장점은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었던 것이 좋았으나 아무래도 한국에서 시청을 하다 보니 새벽 1시 45분 부터 다음날 오전 11시 넘어서 까지 깨어 있어야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뭐낙 좋아하고 많이 배우는 컨퍼런스라 배울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제가 오늘 배운 내용들을 정리해드리면

  1. Callenge. 광고에 도전을 사용하라고 하였으며

  2. 이메일 마케팅에 입소문을 내는 툴이 있다는 것을 배웠고

  3. 이미 사람들이 보는 미디어를 구매하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Ryan Diese가 사람들은 왜 구매하는가? Why people buy? 라는 질문에

Gain, Logic, Fear. 뭔가를 얻기 위해서, 논리적이라서, 아니면 두려워서 구매를 한다고 했는데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첫 강의는 Billy Gene의 Sell Nothing 이라는 컨셉이었습니다. 타이틀은 Nothing workds so Here's The Only Marketing Strategy Left To Try 였습니다. 광고는 사람들을 웃게 할 수 있으면 판매가 더 잘 이루어 진다는 요점이었는데, 어떻게 사람들을 광고를 통해 미소지을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게 하는 강의였습니다. Billy Gene이 추천해준 도움 되는 웹사이트들은

Facebook Ad Libruary, Google Image Search, Buzzfeed가 있었으며

온라인 사업이지만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 사람들을 웃게하니 오프라인 선물을 주라고 했습니다.

  1. 손편지
  2. 이름 들어간 선물
  3. 실제로 뜯어볼 수 있는 선물

Hemingwayapp.com이라는 웹사이트를 소개 해주었는데 이 웹사이트는 문장 분석해주는 툴 같았습니다.

미국에서 사업을 하시는 경우 사는 지역 수입을 확인 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소개하였는데 eddm.usps.com이었으며

광고이기에 최대한 자주 물어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It's not how many times you ask. It's how you do it. Make them smile. 이라고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그 다음 강의는 Goldie Chan의 Personal Branding: How Leaders Can Build Unshakeable Brands. 였습니다. 브랜드 만들라네요.

다음 강의는 Richard Lindner의 Big Ticket Double Dip 강의 였는데 이메일 마케팅의 중요성에 관련 된 이야기 였습니다. 강의에서 나누어준 템픞렛 (Dual Voice Closing Campaigns)은 첨부했습니다.

 

다음 강의는 The 5 Launch Hacks We Discovered that Increased Sales 234% Without Spending More in Ads라는 주제로 Kim Walsh Philips라는 사람이 강의를 했습니다. 온라인 강의 파는 방법을 설명했는데, 동포대학에서 강조한 내용들인데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다음 강의는 Pete Vargas의 Idea To Launch로 이번 컨퍼런스의 MC였는데 온라인 강의 사업 만드는 순서를 알려주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조금 오래된 아이디어 같았습니다.

링크 클릭하세요.

Jay Abraham의 Bedtime stories for Business Owners: Find the Motherlode of Wealth in Your Business 강의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이 아닌 사업을 성장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Jay Abraham은 엄청난 비지니스 컨설턴트. 이번 강의에서 배운 몇가지는:

사업하는데 system이 중요하니 Test를 해서 어떤 요소가 사업이 성장하는지 확인해야한다였습니다. 아래의 내용들은 Jay Abraham이 늘 강조하는 내용들이고요.

비지니스 성당하는 3가지:

  1. Increase number of clients
  2. Increase size of transaction
  3. Increase frequency or utility of transaction

3 Advanced ways to grow business

  1. Penetrate new market every year
  2. Add new product or service every year
  3. Acquire new business every year

 

 

다음 강의는 Karl Sakas의 Grow Your Agency in 2021 by Fixing 2020 Profit Leaks

 

저의 사업 모델에 도움이 많이 되는 Roland Frasier의 강의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미디어들을 저도 구매하지만 제가 모르는 뭔가의 미디어 구매 전략인 있는듯했습니다만 강의에서 알려주지는 않았습니다.

다음은 제가 제일 기다렸던 DigitalMarkerer Team의 회사 판매시 브랜드를 만드는 Fomula를 알려주었는데 큰 배움이었습니다.

Pedro Adao는 Crush It in 2021 With Challenges에서 "Challenge" 도전이라는 아이디어로 마케팅 메세지의 효과를 설명했습니다. 저희도 SellMeTwo라는 프로젝트를 통해서 좋은 성과를 냈었습니다.

 

How to Build Omnipresence on Social Media by Dan Fleyshman. Dan은 배울점이 너무 많음.

 

Ralph Burns는 How We 22X'd an eCommere Business' Facebook Ad Spend and 6X'd ROAS in Just 9 Months 라는 강의에서 페이스북 광고 전략을 설명했는데 Organify 클릭뱅크 제품 판매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우리가 아는 cold traffic과 retargeting광고 전략이었습니다.

 

다음 강의는 The Share Magnet: Virally Grow Your Email List and Cut Your Lead Cost in Half라는 주제로 RussHenneberry라는 사람의 강의를 들었는데 제생각에 이메일 마케팅에 중요한 툴하나를 배워서 저도 사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의 피날레는 Marcus Lemonis라고 유명한 사업가인데 Profit이라는 리얼리티 사업가 TV쇼에 나오는 사람인데 사업가 마인드를 배울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For You (해주는 방법) 보다는 With You (같이 해주는 방법)을 강조 했으며, Find someone to make you better. 즉 사람을 고용하거나 함께 일을 할때 늘 내가 배울 수 있는 사람과 어울리라고 조언했으며, 동업을 할때는 50:50 보다는 내가 회사를 운영할 수 있는 대부분의 주식을 가지고 있는 회사를 하던지 아니면 내가 적은략의 회사를 소유한다 하더라도 믿고 따라가 줄 수 있는 형태로 회사 지분을 가지고 투자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회사 지분이 얼마나 많은지를 떠나서 Financial Control은 있어야한다고 또한 말했습니다. 그리고 100% 회사 지분을 가지는 것 보다, 적게라도 지분을 가지고 있는 다름의 사람의 의견을 듣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Have diversity.

Always know your audience. Audience is your customer. Surround yourself with someone who think like customers. 즉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과 어울리라고 했습니다.

Marcus도 이전에는 음식점이나 캠핑관련 투자를 했었지만 이제는 온라인 사업 쪽으로 투자를 하고있다고 했습니다. 우리도 온라인 사업을 공부하니까 시대에 맞는 길을 가고 있는 것이겠죠? ㅎㅎ

인터뷰를 마치기전에 Marcus가 정리한 말은...

Conflict in Business is healthy. Meeting and learning are essential. The key is "Respect". Respect other's opinion. It's good to disagree. We as a business owners, have to teach and share our opinion. 이라고 설명했는데 남들과 다른 것은 나쁜게 아니고 사업하는 사람으로서 다른 사람의 의견을 모두 동의 할 필요는 없지만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오늘 많은 배움이 있는 하루 강의였습니다.